국제결혼 사기의 심각성 (베트남,우즈베키스탄,중국등) PD수첩 사라진 아내, 국제결혼에 우는 한국남자

PD수첩 -사라진 아내, 국제결혼에 우는 남자들이라는 최근방영된 시사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되어 요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국제결혼 사기의 심각성의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즘에 다문화라고 해서 중국, 우즈베키스탄,베트남 여성분들과 혼인을 하는경우는 주위에서 많이 본거 같네요. 실제로 저희 친척분께서는 조선족분과 혼인하시고 아이둘을 낳고 현재 잘살고 있구요. 

그러면 결혼하면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하십니까 ? 요즘은 결혼을 하지 않겠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꼭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 성비 비율이 남성들이 월등히 높아서 아무리 짝을 찾고 싶어도 쉽게 찾을 수 없는 경우도 있죠 .선택이지만 , 그 선택이 자신과 상관없이 무참하게 깨어지는 경우도 있다라는 걸 지금 부터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한국 남자가  외국인여자와 혼인을 한다는 건 참 어려운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화가 나고 참을 수 없는 건 자기 뱃속으로 낳은 아이를 두고도 자기나라로 떠나버린 다는 겁니다.

사기피해로 자살한 어머니와 아들이라는 12분정도 플레이타임을 가진 동영상입니다.

중계업자로  부터 소개받은 여자는 신분 세탁을 해서 결혼을 하고   어이없게도 몇일후 또는 몇년후 집을 나가버린다는 겁니다. 

자해를 저질러 그걸가지고 이혼을 요구하고 이도 있고 또 살아보지도 못하고 이혼을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마나 어이 없는 일입니까요.돈은 돈데로 들고 마음 상처만 남는 것 같은 이 상황을 우리나라 법에선그런데도 이런 자국민에 편이 아닌 이주민에 편에 선다는 게  너무나 어처구니가 없고 하루 아침에 이혼남을 만들어 버린다는 겁니다. 

이런 결혼으로 인해 아픔을 당하는 건 아이가 아닌가 싶습니다. 엄마를 기다리다 잠이 든 아이를 보니 너무나 마음이 아픕니다. 

이런 현실을 어떻게 아이에게 설명을 해서 이해를 시켜줘야 할까요 그책임은 누구에게 물어야 할까요. 

사람이 사람을 속이고 그 속에서 얻는건 돈일것이고 양심은 어떻게 팔아 버린 걸까요.???

국제결혼.피해자.생방송 오늘아침에서 방송된 내용분입니다.

국제 결혼 현실이 이러는데도 아직도  강행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나이 어린 신부가 나이 많은 남자와 혼인을 한다는것은 힘들수도 있다 하지만 , 초기부터 작심하고 사기가 깔려  있는  그리 오래가지도 유지하하는것 또한 어렵다는 것입니다.   

제대로 생활을 해보지도 못하고 이혼남이 되버린다는게 얼마나 억울 할지 상상할 수 도 없네요. 심각합니다.

신부를 넣어서 이루어지는 비용또한 어마마한 금액이 들어 간다고 하고 특약사항 및 별도의 특이사항이라고 해서 추가비용이 더 들어간다고도 하네요. 어렵게 이루어졌는데 아타깝게 아픔만 주고  상처만 남는다고 합니다.  

그렇게 어렵게 한 결혼 생활이 유지할 수 없는 건  모든 게 사기속에서 이루어 진것이기 때문에 진심이 있을 수는 없었을 것이다. 

혹시라도 국제결혼을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다시한번 생각해 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그리고 너무 중계인 말만 듣지 말고  잘 확인하고무엇보다 중계인소개로가 아닌 나라에서 나서서 사기결혼이 이루어 지지 않도록 정부에서 신경을 써 준다면 이렇게 많은 사기를 당하는 일은 없어질 거라 생각이 듭니다.그리고 무조건 결혼 부터 하는 것 보다 시간을 두고 만남을 이어갈 수 있는 제도가 하루 빨리 만들어 지면 좋겠습니다. 글을 쓰는 내내 당사자가 아닌 제가 분하고 열이 치밀어 오르는군요. 아무튼 반쪽을 찾는분들께서는 신중하게 잘 생각하셔야 할꺼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