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및 해제 방법

그전 운영체계인 윈도우7까지도 간단하게 화면보호기설정을 할수가 있었는데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되고나서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화면보호기를 설정할수있는 메뉴를 꽁꽁 숨겨놓아서 어디가서 설정을 하는지 찾기가 힘든데 이시간에 어떻게 설정할수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런 작업도 안하고 있을때 장시간 PC가 켜져있다면 전기낭비뿐만아니라 모니터의 경우에는 번인현상[각주:1]도 일어날수도 있다고 하는데 하단에서 간단하게 확인후에 조작해서 자신만의 화면셋팅을 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간단합니다.

▲윈도우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셔서 설정탭에 들어가시거나 혹은 단축키 윈도우키 + I키를 눌러줍니다.



▲다양하게 커스텀할수 있는 메뉴들이 많이 나오는데 여러분들은 화면에 보이는 개인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십니다.


▲왼쪽 탭중에 잠금화면메뉴를 선택해주신후에 하단쪽에 위치한 보호기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설정할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 없음이라고 되어 있는곳을 클릭하면 여러종류의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효과를 선택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저는 리본을 선택을 했는데 대기라는 항목에서 분단위로 설정할수있는 기능이 활성화가 된걸 볼수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PC가 작업을 하지않을때 몇분 대기를 했을때 보호효과를 작동하는가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위치한 전원설정 변경항목에서 추가적으로 화면꺼짐 또한 셋팅이 가능합니다.


▲이런 창이 하나 뜨는데 화면및 절전모드를 설정이 가능합니다. 

화면의 경우에는 피씨의 작업이 없을때 화면을 끌수있는기능이며 절전모드는 여러 pc장치들을 최소전원상태로 만들어 전기를 아낄수있는 기능입니다. 

환경에 맞게 여러분들께서 직접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및 절전기능을 셋팅해서 직접 사용해보기를 바라겠습니다.

  1. 디스플레이에서 한화면만 지속적으로 출력시에 출력된 화면이 각인이 되서 잔상이 일어나는 현상을 말한다 대표적인게 초창기 갤럭시 스마트폰 OLED 디스플레이가 번인현상이 잘 일어났다고 한다. [본문으로]
신고